공부하기 위해서 요약정리해놓은 것입니다..
정확하고 꼼꼼한 자료는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디자인 패턴을 확인하시고
코드는 github.com/infohojin/patterns 을 참고해 주세요.
어댑터 패턴은 코드를 재사용하기 위해 구조를 변경하는 패턴입니다.
오래된 코드 & 잘못된 코드
오래된 코드의 경우
우리는 새로운 기능을 만들기 위해 오래된 코드를 참고하거나 기존의 코드를 재사용합니다.
즉 이전 코드를 재사용하면서 새로운 코드를 재창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코드를 재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기술 발전, 환경 변화, 고객 요구 변경 등으로 인해서 기존의 코드를 재사용할 수 없도록 방해하는 요인이 됩니다.
개발자는 자신의 코드가 향후 재사용되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예측합니다. 그러나 완벽한 예측으로 설계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전 코드를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변환 작업이 필요합니다. 즉, 이전 코드를 현재 상황에 맞게 동작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코드 변환 작업은 내부의 기능적 요인보다 외부적인 인터페이스를 변환하는 작업이 많습니다. 어댑터 패턴은 기존의 코드를 재사용하기 위해 내적, 외적 구조를 변환하는 작업을 처리합니다.
잘못된 코드의 경우
소프트웨어의 코드 또한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므로 어딘가에 실수가 있기 마련입니다.
소프트웨어는 개발 과정도 중요하지만 안정적인 코드 동작과 유지보수도 매우 중요합니다.
일부 코드는 수정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기능을 유지 보수할 수 없고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즉 보정 코드를 통해 문제점을 우회합니다.
보정 코드는 오류를 수정하고 기능을 변경합니다.
어댑터
새로운 메서드를 재구성할 때 추가 코드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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